시흥시, 2021년 청소년 정책 평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시흥시, 2021년 청소년 정책 평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2.2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청소년 정책 2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
시흥시청 전경 / 사진 = 시흥시
시흥시청 전경 / 사진 = 시흥시

 

시흥시가 지난 22일 청소년 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2021년 청소년 정책 평가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시는 2020년 청소년정책 보호복지 분야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여성가족부에서 작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지원 정책을 추진한 지자체를 평가해 전국 228개의 지자체 중 17개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 결과다.

올해 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는 평가 대상이 기존 114개 지자체에서 228개 지자체로 확대됐으며, 평가 분야도 청소년 일부 분야 평가에서 청소년 정책 종합평가(청소년 활동·보호‧복지 등)로 개편됐다. 

시는 ▲청소년(수요자) 중심의 인프라 확충으로 균형적인 청소년 성장지원 ▲지역사회 연계한 통합적인 지원체계 구축으로 미래형 인재 양성 ▲청소년동아리 등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활동 지원으로 잠재적 역량 개발 ▲청소년 권리증진 및 참여 활성화로 자치역량 강화 기여 ▲청소년 안전·보호 체계 강화로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 등 청소년 중심의 정책 추진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2022년에도 ‘시흥시청소년재단’을 중심으로 시흥시 청소년의 무한한 성장을 지원하고, 공공기관 중심의 촘촘하고 탄탄한 사회 안전망을 강화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에서 자라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해야 한다”며 “시흥시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이 따뜻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