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 나눔기부활동 실천
상태바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 나눔기부활동 실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12.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운영동아리 ‘가격표 없는 카페’ 운영 수익금 전액 기부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는 지난 22일  ‘가격표 없는 카페’ 의 1년간 운영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는 지난 22일 ‘가격표 없는 카페’ 의 1년간 운영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는 지난 22일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나눔기부활동을 진행했다.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은 ‘가격표 없는 카페’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음료를 주문할 때 자율 기부의 방법과 의미를 이해하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으며, 1년간 모인 수익금은 전액 기부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롱패딩, 쌀, 진공청소기 등 다양한 물품을 지역 내 기부했으며, 올해도 역시 저소득층 가정 10가구를 대상으로 라면, 쌀, 물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총 110만원 상당의 물품이 전달됐다.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는 올 한 해 ▲재능기부 형식의 특별한 카페 운영  ▲바리스타 전문교육 ▲다양한 신메뉴 개발 및 기획활동 운영 ▲문화의집 축제 참여 ▲나눔기부활동 등을 진행했다.

4기 ‘카페지기’ 부대표 김문주 학생은 “지역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기부활동을 진행해 뿌듯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카페운영동아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은 내년 1월 16일까지 카페운영동아리 ‘카페지기’ 5기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평촌청소년문화의집에 전화(☎031-360-7256)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