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경찰서와 학폭예방 연계교육 진행
상태바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경찰서와 학폭예방 연계교육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2.1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을 자체적으로 학교폭력예방의 달로 정하고, 학교폭력예방교육 진행
학교폭력예방교육 진행 모습 / 사진 = 오산시
학교폭력예방교육 진행 모습 / 사진 = 오산시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는 자체적으로 2월을 학교폭력예방의 달로 정하고 지난 11일에 오산경찰서 여성 청소년계와 연계하여 청소년 24명에게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오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김승화경사가 비나리반(4학년)과 한마루반(5, 6학년)으로 나눠 진행하였다. 비나리반은 학교전담경찰관에 대한 직업 탐색과 더불어 학교폭력의 유형과 학교폭력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한마루반은 신체폭력을 중점으로 처벌과 신고의 중요성 등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참여 청소년은 학교전담경찰관의 방문으로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적극적으로 물어보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학교폭력에 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함께 예방 실천을 해야 하는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 학교폭력예방의 달은 2월부터 3월까지 실시하며 민주시민, Dream Tree, 진로개발 3가지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학교폭력예방 교육, 예방 실천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꿈TREE 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오산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방과 후 지도가 필요한 초등학생 4, 5, 6학년 40명을 모집하여 교과학습(국·영·수·과), 댄스, 필라테스, 사고력코딩, 진로개발, 독서활동,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1-376-6283,6278)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