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 학생승마체험 신청자 모집
상태바
파주시, 2022년 학생승마체험 신청자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3.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학생 904명모집...총 10회 교육
일반 승마체험은 비용 70% 지원
생활·재활체험은 전액지원

파주시는 오는 14일까지 청소년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학생승마체험 신청자를 모집한다.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총 904명을 모집하며(일반 840명, 생활 25명, 재활 39명) 학생승마 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10회 교육을 받게 된다. 

'일반 승마체험'은 체험비의 70%를 지원하고, '생활과 재활 승마체험'은 전액을 지원한다. 

승마체험 교실에서 말 다루는 법, 말과 친해지는 법 등 기초 지식을 습득한 후 말타기를 체험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일반 승마체험의 경우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승마장과 요일을 선택해 신청하면 되며, 생활 및 재활 승마체험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현재 파주시 관내에는 학생승마체험을 추진할 수 있는 유소년 인증 승마장 3개소가 운정 신도시와 법원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하고, 선정된 학생은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시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이 학업과 코로나로 인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함양에 도움 되길 바라며 3월 중으로 대상자를 선정한 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동물자원과 축산환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