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꿈드림, GTQ 자격증 취득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포시 꿈드림, GTQ 자격증 취득과정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3.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액 무료 수강 가능해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에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및 자기계발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자립지원사업 ‘GTQ 그래픽(포토샵)’ 자격증반 과정의 참가자를 지난 14일부터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꿈드림 자립지원사업이란, 학교밖청소년이 자립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설계 및 지원하고 경험 위주의 자립기술훈련으로 현장 적응능력 향상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효과적인 직장체험과 직업 세계·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자립기술훈련과정 ‘GTQ 그래픽(포토샵)’은 입력된 화상에 대하여 다양한 편집과 수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사진 이미지의 색상보정, 오래된 사진 복원, 이미지 합성, 문자 디자인, 웹디자인) ‘GTQ 그래픽(포토샵)’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이다.

학교밖청소년(만15세~24세)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운영기간은 3월 24일부터 매주 화~목(10시~12시) 총16회기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만9세~24세)을 위해 학업 및 자립, 상담, 복지,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있는 학교 밖 청소년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GTQ 자격증 안내. / 사진 = 김포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