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 성료
상태바
용인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3.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장수여 , 워크숍 등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비대면 워크숍 단체사진.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6일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동아리 4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치기구 온·오프라인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 및 워크숍 활동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청소년자치기구별 대표자는 문화의집에서 대면 활동으로 참여했다. 

이 외의 자치기구 단원들은 각 자택에서 비대면 활동으로 화상회의 앱 접속을 통해 참여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안전하게 진행됐다.

1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활동으로 오리엔테이션, 위촉장 수여식으로 시작하여 자치기구 단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높였다. 

이어서 2부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활동으로‘청소년자치기구 아이스브레이킹’, ‘랜선 메타버스 제주여행’, ‘비대면 유림 퀴즈쇼’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여 청소년자치기구 상호간에 유익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들은“메타버스 랜선 제주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어 새롭고 즐거웠다,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다양한 컨텐츠로 진행하고 활동했던 점이 좋았다”고 만족도 높은 소감을 말했다. 

각 자치기구 청소년들은 발대식 및 워크숍을 시작으로 2022년 1년간 자치기구별 기획 활동, 재능기부 활동, 대외활동, 전문교육, 연합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주도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자치기구 활동 활성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에 대한 문의사항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031-328-9892),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