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사업 ‘일상이 미디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사업 ‘일상이 미디어’ 프로그램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5.3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촬영부터 편집기술까지 체험제공
제작 영상은 '고촌 영화제'에 상영예정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사업 '일상이 미디어' 프로그램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사업 '일상이 미디어'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및 중·고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디어에 관련된 특기와 소질을 개발 할 수 있도록 특성화사업 ‘일상이 미디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초등부 및 중·고등부로 나뉘어진 일상이 미디어 프로그램은 각 6회기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연기와 연출, 편집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하게 제공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갈고 닦은 실력으로 각 1편씩 영상작품을 제작했으며, 이 영상작품은 ‘한여름밤의 고촌 영화제’에서 상영이 될 예정이다.

참여 청소년은 “내가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영상 촬영에 편집기술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으며, 친구들과 모여서 함께 하는 활동 또한 즐거웠다”고 말했다.

관내 초등학생(4학년 ~ 6학년) 및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일상이 미디어’ 프로그램은 미디어 시대에 맞추어 일상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추후 7월에도 운영 될 예정이며, 추 후 일정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쉽게 미디어 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의 특성화 사업이 ‘미디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