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청소년문화의집, 친환경 자원순환 장터 ‘LET'S ECO MARKET’ 연다
상태바
능곡청소년문화의집, 친환경 자원순환 장터 ‘LET'S ECO MARKET’ 연다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6.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기획한 체험부스, 공연 등 준비돼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도 열려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친환경 녹색문화를 확산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2022년 능곡동 자원순환 장터 ‘LET’S ECO MARKET(렛츠에코마켓)’을 개최한다. 

능곡어울림센터 입주기관인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시흥도시공사, 능곡동 행정복지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LET’S ECO MARKET(렛츠에코마켓)’은 오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능곡어울림센터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에코마켓에서는 지역 주민과 청소년이 참여하는 중고물품 에코플리마켓과 지역 농부와 함께하는 친환경농산물(로컬푸드)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또 에코플리마켓 청소년기획단 ‘E.F.O’와 업사이클링 메이커동아리 ‘수작한친구들’과 함께하는 에코체험 부스, 환경표지 30주년 기념 녹색소비 홍보 부스, 환경과 건강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 체험, 학교급식 친환경 가공품 및 수산품 전시, GMO 바로알기 O/X 퀴즈, 청소년동아리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돼 있다.

이번 ‘LET’S ECO MARKET(렛츠에코마켓)’은 친환경 자원순환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이 제한된다.

따라서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텀블러, 물건을 담아갈 용기, 장바구니를 지참해야 행사를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에코마켓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시민과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녹색 실천을 지속하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을 쏟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LET’S ECO MARKET(렛츠에코마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문의는 능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능곡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렛츠 에코 마켓 모습. / 사진 = 시흥시 제공
렛츠 에코 마켓 안내. / 사진 = 시흥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