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에듀힐링프로그램 운영으로 몸과 마음의 진정한 휴식을
상태바
교원 에듀힐링프로그램 운영으로 몸과 마음의 진정한 휴식을
  • 김태혁
  • 승인 2015.01.1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해 12월부터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차 교원 에듀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차 에듀힐링프로그램은 지난해 10월과 11월에 323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종교기관과 민간위탁기관에 힐링프로그램을 위탁 운영하였다. 금번 2차 에듀힐링프로그램은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잘 알려진 명상센터 깊은산속옹달샘(충주)과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의 명상센터 힐리언스선마을(홍천)의 힐링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약 400여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총 6회기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2차 에듀힐링프로그램은 깊은산속옹달샘에서 1월 20일 ~1월21일 마지막 회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에듀힐링프로그램 참가대상은 경기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으로 교권침해 피해교원과 업무과중으로 휴식이 필요한 교원 중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각급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선정하였다.

에듀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1박2일의 짧은 일정이었으나 지금까지 받아 본 그 어느 연수보다 훌륭한 프로그램이었으며 교사라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었고 2015학년도 새학기에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는 새로운 힘과 동료들과 더불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듀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동료교사들에게도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지면 좋겠다는 의견을 남겼다.

경기도교육청 업무담당부서에서는 2015년에도 에듀힐링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