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사업 ‘우주항공과학’ 성료
상태바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사업 ‘우주항공과학’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6.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강사 이론강의, 박물관 견학 등 진행
/ 사진 = 김포시 제공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사업 ‘우주항공과학’, 국립항공박물관 견학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사업 ‘우주항공과학’이 청소년의 많은 참여와 관심 속에  종료되었다.

이번에 운영된 ‘우주항공과학’은 관내 초등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내가 알고 있는 우주과학에 대한 생각 열기를 시작으로 우주선, 인공위성, 별자리, 우주개발의 역사에 대해 전문 강사의 이론 강의 후 우주선 모형 만들기를 운영했다. 

3회기에는 국립항공박물관의 견학과 체험활동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항공산업에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우주항공에 대한 직업이 꿈이어서 참여하게 되었는데 1,2회기에 자세한 교육을 받은 후 3회기에 국립항공박물관 견학으로 직접 체험을 하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우주항공에 관한 프로그램이 알차고 미래 항공산업에 대해 자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사업과 특성화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촌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촌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