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꿈 응원하는 장학금 전달
상태바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꿈 응원하는 장학금 전달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7.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적인 학교생활의 대학생 6명 선정해
연성동 청소년행복드림 장학금 전달식. / 사진 = 시흥시 제공
연성동 청소년행복드림 장학금 전달식. / 사진 = 시흥시 제공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박순애 민간위원장 등 협의체 임원들과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 전달식을 개최했다.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2년 연성동 마을복지사업중 하나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다양한 자원 발굴로 후원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번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평소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대학생 위주로 총 6명의 학생을 선정했다.

이는 지난 제5차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 시, 지원 대상자와 지원 규모 등에 대한 의결을 통해 확정한 결과다. 

이번에 장학금을 전달받은 한 학생의 학부모는 “우리 아이를 위해 이렇게 소중한 장학금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아이 교육에 잘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연성동에 거주하면서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는 모범적인 학생들에게 협의체 위원들의 마음을 담은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매우 뿌듯하다”며,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사업은 연성동 주민들이 직접 선정해주신 마을복지계획 사업인 만큼,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성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소외되는 어려운 이웃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민관이 협업하며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