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주말자기개발활동 '메타버스 체험' 진행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주말자기개발활동 '메타버스 체험'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8.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안경, 메타버스로 공 만들기, 슈팅 게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 사진 = 용인시 제공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자기개발활동 메타버스 체험 현장 모습. / 사진 = 용인시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7일 주말자기개발활동으로 메타버스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청소년이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술을 이해하고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보며, 메타버스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 사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키트를 활용해 만든 VR 안경을 착용해 가상공간에서 드론을 제어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메타버스에서 통통 튀는 공 만들기, 슈팅 게임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여 청소년들에게 큰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 청소년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잘 몰랐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메타버스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며, “가상공간에서 직접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