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 운영
상태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그림 작품과 활동사진을 전시
꿈울림찾아가는 전시회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꿈울림찾아가는 전시회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9월 28일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의 인식제고를 위한 ‘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를 포일어울림센터 1층 로비에서 운영했다.

꿈울림 축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경기도 꿈드림 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 내 31개 꿈드림 센터가 협력해 매해 진행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재능발산의 장이다.

이날 열린 제5회 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는 ‘다시, 꿈을 울리자!’를  주제로 도내 30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의 그림 작품과 활동사진을 전시했다. 

특히 미술 부분에서 의왕시꿈드림 소속 청소년 2명이 입상하고, 브레드림(자립작업장)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머핀을 만들어 나누고, 전시 안내를 하는 등 주도적으로 전시회를 이끌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학교 밖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확인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의 개별 욕구를 파악해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