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원봉사, ‘독도의 날, 돈독한 독도 사랑 나눔’ 운영
상태바
흥선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원봉사, ‘독도의 날, 돈독한 독도 사랑 나눔’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10.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관련 교육과 청소년들이 직접 독도사랑필통을 만들어
지역 다문화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
/ 사진 = 흥선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독도의 날, 돈독한 독도 사랑 나눔’ 진행모습. / 사진 = 흥선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의정부시 흥선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월 22일 관내 중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독도의 날, 돈독한 독도 사랑 나눔’을 운영했다.

‘독도의 날, 돈독한 독도 사랑 나눔’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한 올바른 인식 교육과 다문화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사랑 나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성장을 도모하고자 운영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독도의 날과 독도에 관련된 교육을 이수하고 의정부시와 울릉군과 자매결연 협약에 대해서도 학습했다.

그 후 독도사랑필통을 직접 제작 후 학용품을 담아 포장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독도사랑필통만들기 활동은 우리의 손으로 직접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지구촌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독도사랑필통은 의정부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흥선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독도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의정부 다문화 아동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