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맞이 고덕면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3.1절 맞이 고덕면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실시
  • 이미애
  • 승인 2015.03.0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고덕면사무소(면장 현상근)는 ‘광복 70년’을 맞아 오는 ‘제96주년 3.1절’을 앞두고 대대적인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덕면은 지난 23일부터 3월 1일까지를 태극기 달기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해 주민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이장협의회 등 각종 단체회의시 각 가정에 태극기 달기운동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26일 오전 관내 아파트단지를 찾아 공무원, 마을이장,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 가구별 태극기 게양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고덕면은 태극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면사무소에서 태극기 판매를 대행하고 있으며, 3.1절을 계기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모든 시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오는 8월 제70주년 광복절 국기 게양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현상근 고덕면장은 “우리지역은 특히 독립운동가 민세 안재홍선생의 생가가 있는 지역으로 이번 96주년 3.1절을 기념하면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시민 모두가 나라 사랑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