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수료 및 졸업식 진행
상태바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수료 및 졸업식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성년례, 졸업장 수여, 수료증 수여, 기념촬영 등 진행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수료 및 졸업식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수료 및 졸업식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안성시 꿈드림)은 지난 8일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수료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

꿈드림 청소년 33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김보라 안성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전통 성년례, 졸업장 수여, 수료증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작년에 이어 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가 주관하는 전통 성년례와 꿈드림 졸업식을 함께 진행했다. 

이어 다문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 간 국제 교류 및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성인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을 일깨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격려할 수 있도록 구성돼 청소년들에게 더욱 뜻깊은 행사를 제공할 수 있었다.

안성시 꿈드림 관계자는 “안성시 꿈드림 청소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번 전통 성년례와 수료 및 졸업식을 통해 성인으로서의 책임과 자부심을 마음 속 깊이 새겨 국가와 민족의 장래를 이롭게 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취업, 교육,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무료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