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생활실태조사연구 결과보고회 가져
상태바
오산시 청소년생활실태조사연구 결과보고회 가져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1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태조사에 초등 4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1천669명 참여해
오산시 청소년생활실태조사연구 결과보고회 현장.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청소년생활실태조사연구 결과보고회 현장.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2월 13일 유엔군 초전기념관에서 2022년 오산시청소년생활실태 조사연구 결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실태조사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총 1천669명이 참여해 지난 9월 설문 조사한 연구 결과다.

센터는 오산시청소년생활실태 조사 설문내용을 토대로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생활실태 조사연구 결과 보고 및 지원 가능한 연계사업 성과 보고가 이어졌다.

발표 후에는 연계사업 방안에 대한 토의 시간을 열고 각 학교와 기관에서 센터에 바라는 사업과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향후 센터에서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확대와 성교육 관련 교육의 필요성 및 상담사 간 네트워크 형성 등 다양한 방안들이 개진됐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19 펜데믹 이후에 청소년들의 심리 정신건강이 더 중요해졌다고 생각하며 이런 면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가 유기적으로 관계를 맺고 각 사업 별 연계지원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계 지원 사업을 통해 오산시 각 학교에 솔리언또래상담, 또래상담 연합회 활동과 학교폭력 예방, 집단상담프로그램, 학교상담, 인터넷미디어 과의존 예방해소, 복지지원, 심리적외상지원, 청소년정신건강 지원, 찾아가는 전문상담, 특별교육, 학업중단 숙려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