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진로 교육 프로그램 ‘나르샤’ 진행
상태바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진로 교육 프로그램 ‘나르샤’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2.2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 청소년 대상 적성검사, 진로 설계도 등 교육 진행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지난 12월 24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진로 교육 프로그램 ‘나르샤’ 진행해.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2월 24일에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진로 교육 프로그램 ‘나르샤’를 진행했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 ‘나르샤’는 만 13세~15세(중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적성검사 및 진로 설계도 등을 활용하여 올바른 자기이해 및 자아개념을 확립시켜 진로 성숙도를 높이고자 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나르샤’는 나의 강점 찾기, 나의 흥미 유형과 직업가치관에 대해 알아보기, 나의 진로 및 가치 확립하기의 3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 청소년의 진로 적성검사(다중지능검사, 홀랜드, 직업가치관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나르샤’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에 대해 돌아보고, 진로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활동 소감을 남겼다.

활동을 직접 기획해 운영하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안다혜 지도사는 “진로교육 프로그램 ‘나르샤’는 각 직업정보를 공유하는 법보다 ‘나’를 되돌아보며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점을 구분하여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으로 활동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에게 건전한 청소년 문화환경을 조성 및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동아리 활동, 자치기구, 문화강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전반적인 활동 및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