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참여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상태바
군포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참여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봉사단, 동아리 등 모집
군포시 전경. / 사진 = 군포시 제공
군포시 전경. / 사진 = 군포시 제공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1월 31일부터 2023년 청소년 자치‧참여활동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해 법적으로 보장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기획 및 운영,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평가 및 의견제시 등 문화의집 운영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봉사단 ‘바이크’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시민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활동으로는 ▲봉사활동 기본소양교육, ▲봉사활동 기획, ▲지역연계 봉사활동 등이 있다.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놀아청’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청소년 스스로 동아리를 만들어 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문화예술, 기능 및 취미, 과학, 인문, 그 외 자율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모집하며, ▲동아리실 대관 ▲소정의 활동지원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활동 참가는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