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일산 킨텍스 키즈월드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상작 전시
상태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일산 킨텍스 키즈월드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상작 전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2.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상작 35점 전시
1월 12일부터 2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 키즈월드에 설치
불조심포스터 수상작 전시회 모습. / 사진 = 경기도 제공
일산 킨텍스 키즈월드에서 진행된 어린이 불조심포스터 수상작 전시회 모습.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월 13일부터 3주간 일산 킨텍스 키즈월드 입구에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상작품’을 전시했다고 6일 밝혔다.

3주간 약 10만 명의 가족과 어린이가 다녀간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를 비롯해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홍보하고자 일산 킨텍스와 키즈월드의 협조 하에 진행됐다.

전시된 작품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보고 느낀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과 화재 예방을 위한 다양한 주제가 잘 표현돼, 일산 킨텍스 키즈월드를 방문한 가족과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고덕근 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이해와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안전의식 향상에 도움이 되고 다채로운 안전문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불조심 재강조의 날(1월 19일)’을 맞아 전시된 이번 작품들은 경기도 35개 소방서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한 최우수 작품으로서 화재 예방과 소방차 길 터주기, 소화기의 중요성 등 소방안전에 대한 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눈길을 끌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