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누리카페 백운밸리점, 청소년동아리 ‘핸드메이드’ 오리엔테이션 성료
상태바
꿈누리카페 백운밸리점, 청소년동아리 ‘핸드메이드’ 오리엔테이션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2.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핸드메이드', 수제먹거리를 주제로 활동할 예정
꿈누리카페 백운밸리점, 청소년동아리 '핸드메이드' 오리엔테이션 진행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작년 8월에 문을 열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활동공간과 문화복합 활동을 제공하고 있는 ‘꿈누리카페 백운밸리점’이 올해도 청소년 자치활동의 꽃인 청소년동아리활동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꿈누리카페 백운밸리점은 지난 2월 11일 청소년동아리 ‘핸드메이드’ 오리엔테이션을 한 해 동안 이루어질 활동 안내 및 단원 간 관계형성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알차게 구성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작년 캔디와 젤리 제조 활동을 펼친 ‘핸드메이드’는 올해는 수제먹거리 라는 더욱 큰 주제를 가지고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동아리 활동에 대한 다짐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해 각기 다른 청소년들이 한 가지의 활동을 주제로 다양한 마음가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핸드메이드’첫 활동에 참여한 한 단원들은 “우리동네에 이렇게 좋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기쁘다”, “평소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기가 쉽지 않은데 꿈누리카페에서는 공간과 물품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꿈누리카페 백운밸리점 청소년동아리 ‘핸드메이드’는 오리엔테이션 활동을 시작으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행사와 매월 정기모임,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각 지점별 특색을 가지고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지점별 세부정보와 프로그램 참여방법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