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 1기’ 운영 성료
상태바
부천시보건소,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 1기’ 운영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2.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대상 신체활동·영양·음주 예방 교육 진행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 1기 운영 모습. / 사진 = 부천시 제공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 1기 운영 모습. / 사진 = 부천시 제공

부천시보건소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원미권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신체활동, 영양, 음주 예방 교육으로 구성된 ‘2023년 꿈나무 건강키움 교실 1기’를 2월 한 달 동안 운영했다. 

사전 신청 후 선정된 7개소를 대상으로 체험형 교육 및 교구를 제공해 센터 내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아동이 올바른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건강 간식 선택 방법 알아보기(영양표시 이해하기), ▲키가 쑥쑥 크는 스트레칭, ▲음주의 위험성 알아보기 등을 주제로 펼쳐졌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주제를 이해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나만의 동물 쿠키 만들기, 소그룹 운동, 음주 체험 고글, 두뇌 발달을 위한 나노 블록 만들기 등을 활용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여러 활동 중 특히 음주 체험교육의 아이디어가 좋았다”며 “고글을 이용한 체험형 음주 예방 교육으로 음주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기보다는 아이들이 술을 해로운 물질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부천시 조용익 시장은 “건강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상자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아동뿐만 아니라 전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