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상태바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3.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100여명의 청소년 선발해
캠페인활동, 재능기부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자치기구 발대식 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월 25일 청소년참여자치기구의 시작을 알리는 ‘2023년 청소년참여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자치기구는 각 청소년자치기구별로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 및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이 직접 운영가고 평가에 참여하는 자치기구이다.

지난 1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한 결과, 청소년운영위원회 12명, 청소년오지라퍼 12명, 청소년동아리 15개로 총 약 100여명의 청소년을 선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재능기부동아리·자율동아리), 청소년오지라퍼에게 위촉장 및 인준서를 수여했으며,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자치기구 소개, 교류활동 등으로 진행되었다. 

각 자치기구 청소년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및 지역사회 청소년정책·행사 등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의견 제안, 캠페인활동, 재능기부활동 등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대변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은 “문화의집에서 활동하는 모든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모여 서로의 활동을 알아보고 한 공간에 1년 동안 활동할 친구들과 어색함을 풀고 친해 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활동 참여 내용 및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15-3989)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