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청소년 마음 건강 프로그램 1기 운영
상태바
남양주풍양보건소, 청소년 마음 건강 프로그램 1기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4.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중·고등학생 중 게임 과몰입 고위험군 대상 진행
음악 및 체육 프로그램과 심리 검사·상담 제공
남양주풍양보건소 전경.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풍양보건소 전경.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오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경기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연계한 청소년 마음 건강 프로그램 1기를 운영한다.

청소년 마음 건강 프로그램은 지역 내 중·고등학생 중 게임 과몰입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음악 및 체육 프로그램과 심리 검사·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남양주풍양보건소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교의 상담 교사가 선정한 게임 과몰입 고위험군 대상자를 경기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연계하고 경기게임과몰입힐링센터의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1기 프로그램은 광동중학교 학생 9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4일, 11일, 18일 매주 화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남양주풍양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총 6회에 걸쳐 음악 치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과몰입 학생들의 마음 건강이 전문 기관의 도움을 받아 회복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 마음 건강 프로그램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 총 17개교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031-590-49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