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14개 학교 ‘책 읽는 평택 만들기 ’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평택시-14개 학교 ‘책 읽는 평택 만들기 ’ 업무 협약 체결
  • 강선우
  • 승인 2015.05.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립도서관(관장 박천수)은 5월 21일(목), 관내 14개 초ㆍ중ㆍ고등학교와 장당도서관에 모여 ‘책 읽는 평택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선 평택시가 8년 째 추진하고 있는 ‘한 책 하나 되는 평택’ 사업을 중심으로, 「책 읽는 평택 만들기」에 대한 사업 설명이 이뤄졌고, 15개 기관장은 지역 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독서진흥 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자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15일엔 도서관 실무자와 각 학교의 담당교사가 모여 2015년 추진할 도서관-학교 협력 사업에 대해 사전 논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협약으로 시립도서관과 14개 학교는, 향후 2년간「책 읽는 평택 만들기」와 관련한 프로그램 개발과 추진에 상호 협조하고, 학생들의 책 읽기 활동을 독려하며, 독서진흥 및 도서관 업무와 관련한 정보 교환, 소장 자료의 활용, 발간자료 교환, 각종 행사와 홍보를 공동 수행하게 된다.

사업을 주관한 박천수 시립도서관장은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어주시고 어린이ㆍ청소년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보여 준 14개 학교 교장 및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고 싶다’며 관심에 걸 맞는 지원과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책 읽는 평택 만들기」평택시-학교 협력 사업의 업무 협약 학교는 다음과 같다.

송탄고등학교(교장 임근창), 청북고등학교(교장 최민성), 송탄중학교(교장 조예순), 장당중학교(교장 김수현), 청옥중학교(교장 유인권), 평택여자중학교(교장 이영구), 한광중학교(교장 김정식), 동삭초등학교(교장 안승렬), 세교초등학교(교장 박상길), 송현초등학교(교장 조홍규), 이충초등학교(교장 이규역), 장당초등학교(교장 최행식), 평택초등학교(교장 채창기), 현일초등학교(교장 이영원) 이상 14개 학교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