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상담사 지원, 상담·교육 등 운영 지원 협약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원곡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원곡초등학교(이하 원곡초)는 지난 4월 6일 청소년안전망 협력체계 구축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폭력상담사 지원, 상담·교육 등 활동프로그램의 운영지원을 통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에 속한 학교 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단 활동 등을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원곡초등학교 권명숙 교장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에 꼭 필요한 상담사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학교 내에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등 갈등조정단의 지원도 요청 드린다”고 했다. 

이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은 “원곡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형성되어 기쁘며, 청소년에게 보다 향상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특히,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의 1388청소년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학교지원단에 속한 9개교에 학교폭력예방 및 대응을 위한 학교폭력상담사를 파견지원하고 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에 의해,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분으로서 각급학교의 협조관계 형성을 통하여 위기청소년을 조기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 학교지원단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youth.1388), 페이스북(@anseong1388) 또는 전화(031-67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