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4월 27일까지 ‘2023년 청소년욕구조사’ 실시
상태바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4월 27일까지 ‘2023년 청소년욕구조사’ 실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4.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다방면 홍보 병행

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는 주도적 활동을 기획, 김포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5일부터 27일까지 ‘2023년 청소년욕구조사’를 실시한다.

청소년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등을 모니터링한 후 제언하는 등 김포시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문화형성을 위해 주도적으로 활동을 기획 운영해 나간다. 

또한 김포시에서 열리는 다양한 청소년 행사에 참여하는 등 청소년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불어 개인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청소년자치기구가 기획한 ‘청소년욕구조사’는 청소년헌장을 근거로 김포시 청소년은 물론 시민들의 생각과 의견을 조사해 그 결과를 분석한 후, 개선된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더 나은 청소년 활동을 개발 반영하기 위한 근거자료를 위한 데이터로 사용된다.

조사방법은 청소년자치기구가 소속된 학교의 또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조사에 힘쓰고, 온‧오프라인 다방면 홍보를 병행해 실시한다.

또한 김포시 어린이날 행사, 청소년의 달 행사와 연계해 보다 많은 청소년과 시민의 목소리와 의견을 듣고자 한다. 

중봉청소년 청소년자치기구 관계자는 “2023년 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욕구조사를 통해 김포시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삶의 질이 더욱 윤택해지고 행복지수가 상승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욕구조사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욕구조사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제공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