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족센터, 광남초 꿈나무들과 함께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 진행
상태바
광주시가족센터, 광남초 꿈나무들과 함께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4.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나라별 전통의상 및 놀이 체험시간 가져
지난 4월 14일 광남초등학교에서 진행한 '문화다양성 이해교육' 모습. / 사진 =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족센터는 지난 4월 14일 광남초등학교 5학년 8학급을 대상으로 지역주민 인식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한 '문화다양성 이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볼리비아,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다양한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8명의 강사가 직접 준비한 교육자료로 각 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전통의상 및 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친구들 나라의 옷을 입고, 말을 배우고, 함께 놀아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재미있었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교육을 진행한 이해 교육 강사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나의 모국을 소개할 수 있는 소중한 이 시간을 마련해 준 광주시, 가족센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꿈나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편, 광주시가족센터는 광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계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올해 11월까지 광주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포함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강사를 파견해 다채로운 교육을 추진하고, 관내 축제 및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알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