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위촉식 개최
상태바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위촉식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4.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개 기관 청소년 130명이 참석해 위촉장 받아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모습.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모습.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시흥시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권리의식 신장을 위해 ‘2023년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위촉식’을 지난 4월 15일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열린 연합 위촉식에는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흥시의원 다수가 참석해 청소년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독려하고, 더 큰 성장을 응원했다.

연합 위촉식은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시흥시청소년수련관·꾸미·능곡·목감·배곧1·배곧2·월곶·연성·정왕청소년문화의집 등) 총 10개 기관 청소년 130명이 참석해 위촉장을 받았다. 이후 시흥시 청소년정책 아이디어회의, 교류의 시간 등이 진행돼 참가자들 간 화합과 소통을 꾀했다.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는 올해 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청소년의 권리증진에 앞장선다. 기관별 모니터링, 기획활동, 교류활동 등 청소년 참여활동 증진을 위한 활동을 약 3개월(5~8월)간 전개한다.

또, 다가오는 5월에는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정책교육을 위해 시흥시의회를 탐방하고, 9월에는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보고회 ‘시흥시 청소년의 시너지’를 통해 활동 상황을 공유하는 등 주도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재단 대표로, 지난해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시흥시의회와 청소년 기본조례 제정을 함께해 경기도지사 상을 수상한 바가 있는 만큼, 청소년의 의견이 청소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 권리증진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확대)에 의거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되는 기구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의 시설운영 및 프로그램 등의 자문, 평가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구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사업기획팀(070-4105-7655)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