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봄맞이 피크닉 활동 성료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봄맞이 피크닉 활동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4.2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락 만들기, 라디오 사연진행 등 시간마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 ‘봄바람:봄을 바라 봄’ 현장.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 22일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의 일환인 ‘봄바람:봄을 바라 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은 꿈누리카페를 이용하는 청소년들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신청한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와 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문화 형성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진행된 꿈누리딜라이트 ‘봄바람:봄을 바라 봄’은 따뜻하고 다채로운 계절인 봄기운을 청소년들이 마음껏 느끼고 즐기도록 하기 위한 피크닉 활동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피크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팀 대항 게임에 이어 팀별로 획득한 아이템을 활용해 각기 다른 도시락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완성된 도시락 식사 시간에는 봄노래를 배경음악으로 참가 청소년들의 사연을 나누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참여 청소년은 “매일 실내에서 활동하다가 이렇게 밖에서 친구들과 활동하며 직접 도시락까지 만들어보니 신나고 보람차다”고 소감을 남겼다.

꿈누리카페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밝고 활력 있는 청소년의 여가생활을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지점별 세부 정보와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인스타그램(@ggumnuri_cafe)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