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학교밖청소년의 자립 역량강화를 위한 자립준비교실 운영
상태바
오산학교밖청소년의 자립 역량강화를 위한 자립준비교실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4.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에 걸쳐 9시간 과정으로 운영
5월부터 자립기술 훈련받고 직장체험을 할 예정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상반기 자립준비교실 참가모집 안내.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자립준비교실을 지난 4월 12일, 14일, 21일 3일에 걸쳐 9시간 과정으로 운영했다.

자립준비교실은 15세 이상 24세 미만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취업준비, ▲경제관리, ▲생활관리, ▲법소양 교육 등을 다루며 사회진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1년 2회 진행되며, 수료한 청소년들에게 자립기술훈련 및 직장체험 등을 제공한다. 지난 4월 14일과 21일 2차시에 걸쳐 총 4시간을 올해 상반기 경제교육이 이뤄졌는데 청소년들은 기초 경제관리, 재무교육과 신용회복제도의 개념을 학습했다.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이번 자립준비 교실에 참여한 가운데 아이들은 5월부터 자립기술 훈련을 받고 직장체험을 할 예정이다.

자립기술 훈련에서 ITQ엑셀 컴퓨터자격 과정을 학습하게 되며, 직장체험에서 센터와 협약을 맺은 오산CGV, 에스쿠도커피 등 해당 업종의 직업 환경을 생생히 체험할 예정이다.

한편,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교재 및 수강권 지원, 멘토링 지원 등 교육지원사업 분야와 개인 및 집단상담 지원, 직장체험, 직업훈련 학원비 지원과 같은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청소년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