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뿌리채소 친구들 모여라’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어린이 특별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 ‘뿌리채소 친구들 모여라’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어린이 특별프로그램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0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채소 왕관 만들기 재료 제공 등
채소와 친숙해지는 시간 가질 예정
경기북부어린이집 3세, 4세 대상 프로그램 ‘뿌리채소 친구들 모여라' 진행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는 시에서 관리하는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에서 경기 북부 어린이집 3세, 4세 대상 프로그램 ‘뿌리채소 친구들 모여라'를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식생활 개선 중점과제인 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뿌리채소에 대한 교육 영상과 직접 뿌리채소를 관찰할 수 있는 뿌리채소 꾸러미, 뿌리채소 왕관 만들기 재료를 제공해 채소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비대면 방식으로 체험관에서 신청한 기관에 교육 키트를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5월 10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며,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031-840-8035~8)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안동광 부시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뿌리채소를 접해보며, 채소에 대한 거부감은 줄이고 채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생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