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행복나눔 스케이트 특강 참가
상태바
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행복나눔 스케이트 특강 참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교육과 스케이팅 기본동작 교육,자유스케이팅 진행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행복나눔 스케이트 교실 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 화성시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청소년교육팀에서 운영하는 '행복나눔 스케이트 특'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행복나눔 스케이트 특강'은 화성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케이트를 배워볼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8일과 29일 2회 프로그램을 참가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2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안전교육과 스케이팅 기본동작 교육,자유스케이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처음 스케이트를 접하는 청소년도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운영되었다.

또한 해당 시설까지의 이동이 어려운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차량도 지원되었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신체활동 경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 강습을 통한 빙상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한다.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과 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학습, 체험학습, 특강, 특별지원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070-8892-911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