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5.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0일 동탄 센트럴파크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20일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달은 1980년에 매년 5월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번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은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재능나눔 공연,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 및 포토존과 쉼터 제공,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 체험부스는 Health(신체, 건강), Art(예술), Present(현재, 선물), Play(놀이), Yummy(먹거리)의 이니셜을 딴 HAPPY 존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청소년과 단체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체험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코리요 대형 애드벌룬 등 다양한 포토존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예술 공연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댄스, 밴드 공연과 함께 실력 있는 스트리트댄서 그룹인 ‘락앤롤크루’의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페스티벌 메인 무대에서 치러지는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는 화성시를 빛낸 청소년들에게 화성시장,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표창 등이 수여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이 화성시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3년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포스터.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2023년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포스터.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