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제교육원, 생활기초외국어 온라인 직무연수 확대 운영
상태바
경기도국제교육원, 생활기초외국어 온라인 직무연수 확대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6.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1일까지 ‘생활기초외국어 직무연수’ 2기 진행
경기도국제교육원, 생활기초외국어 온라인 직무연수 운영.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국제교육원이 7월 21일까지 ‘생활기초외국어 온라인 직무연수’ 2기를 확대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 학생을 가르치는 교원을 대상으로 원활한 학생 소통과 학급 운영을 위해 4월 17일부터 11월 24일까지 4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앞서 교육원은 지난 4월 17일부터 지난달 26일까지 직무연수 1기를 시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2기는 연수 대상을 교원에서 교육전문직원까지 확대하고 인원도 언어별 100명에서 200명으로 증원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자기소개와 수업시간,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 등 회화표현을 비롯해 베트남 등 4개국 언어권의 교육제도 및 학교 문화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총 10차시로 구성됐다.

1기 직무연수를 이수한 한 교원은 “연수에서 배운 회화 표현을 수업과 학급 지도에 적용해 다문화 학생들과 소통하게 됐다”며, “많은 학생들이 좋아해 주고 격려해 줘서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외국어 의사소통과 상호문화 이해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기초외국어 직무연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국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