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펀그라운드,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 성료
상태바
남양주시 정약용펀그라운드,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6.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팀은 오는 9월 정약용문화제 출연 예정
남양주시,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 현장 모습.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지난 6월 10일 남양주유스호스텔 정약용펀그라운드 댄스홀에서 댄스에 관심 있는 청소년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남양주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린 전국 댄스 경연 대회로, 지난해 9월 개관한 정약용펀그라운드를 홍보하고 댄스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 접수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의 총 58개 청소년 댄스 팀이 대회에 참가해 그중 20개 팀이 지난 5월 28일 2차 예선전을 치렀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그간 갈고닦은 댄스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D-star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D-star팀을 포함한 이번 대회 수상팀은 오는 9월 열리는 정약용문화제의 축하 무대에 출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의 심사 위원으로는 현재 케이팝(K-pop) 댄스를 대표하는 최영준 안무가를 비롯해 유재은, PIA(권보민), 한재민 등 최근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댄서들이 참여했으며, 전문적인 심사 외에도 댄스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향한 아낌없는 조언과 안무 교육으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개최한 청소년 예능 대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예술적 감성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아트 캠프, 예술 동아리 지원 사업, 성과 공유회, 댄스 페스티벌, 청소년 축제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