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청소년문화의집-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운위 연합 교류활동 성료
상태바
석수청소년문화의집-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운위 연합 교류활동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6.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지속적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시간 가져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토마토’는 지난 6월 10일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모도리’ 청소년 30여 명과 함께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규정에 의거해 청소년의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구성해야 하는 자치기구로, 청소년들이 원하는 청소년 시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시설 라운딩, ▲레크리에이션, ▲우수 사례 공유, ▲업무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운영 위원들은 향후 지속적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은 “타 시 청소년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앞으로의 청소년운영위원회 발전 방향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주도하는 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청소년의 자치역량 및 기획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