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4회 의왕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의왕시, 제4회 의왕아카데미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6.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선착순 무료입장 진행

의왕시는 6월 20일 저녁 7시 포일어울림센터에서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우리의 뇌는 왜 인공지능보다 나은가?’라는 주제로 제4회 의왕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에 대한 장밋빛 기대와 막연한 두려움이 교차하는 시대에서 그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장동선 대표는 뇌 과학 분야의 권위자로, 주요 저서로는 ‘AI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뇌는 춤추고 싶다’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활발한 방송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쌓고 있다.

장동선 대표는 “인공지능이 주목받을수록 인간의 가치에 대한 성찰이 더 중요해진다”며 “강연을 통해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시민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 의왕시민는 “그동안 의왕아카데미가 주간에 진행되어 관심 있는 강연에도 직장 때문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강연은 저녁 시간대에 진행돼 기쁘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연은 포일어울림센터에서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의왕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부 일정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거나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강연을 끝으로 상반기 의왕아카데미 일정은 마무리되고, 하반기 의왕아카데미는 8월부터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제4회 의왕아카데미 포스터. / 사진 = 의왕시 제공
제4회 의왕아카데미 포스터. / 사진 = 의왕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