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2차 성장센터 설명회 개최
상태바
의왕시,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2차 성장센터 설명회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6.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 저성장 아동에게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
의왕시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2차 성장센터 설명회 현장.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는 지난 6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4개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2차 성장센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차 성장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청소년 건강관리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청소년 건강관리사업 시행사와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합동으로 2차 성장센터 운영 방향과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왕시보건소는 지난 5월 9일부터 6월 7일까지 4개교 학생 2천283명을 대상으로 1차 신체 계측을 진행하고, ▲신체계측 결과, ▲동일연령 비교데이터, ▲성장예측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에게 제공했다. 

또한 1차 신체계측결과에 따라 선별된 비만 및 저성장 아동 137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집중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차 성장센터를 6월 13일부터 운영 중에 있다.

2차 성장센터 프로그램은 소그룹 운동, 건강식단표 제공, 체성분 측정, 운동능력 평가 및 학부모 상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의왕시 최초로 아동심리 지원을 위한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Mind Hero)도 병행 추진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에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성장센터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성장센터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필수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