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해양생태보전 캠페인 ‘우리가족 갯벌탐험대’
상태바
화성시 해양생태보전 캠페인 ‘우리가족 갯벌탐험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6.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벌체험, 갯벌마차, 환경보전 캠페인 등 진행
화성시 가족들과 함께 갯벌체험과 해양환경보전 캠페인 진행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 아동친화과는 지난 6월 16일 서신면 백미리에서 화성시 관내 가족들과 함께 갯벌체험과 해양환경보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친환경 생태·문화도시 조성과 관련, 해양생태계 보전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한 시민인식을 개선하고 취약계층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화성시 드림스타트 등록 30여 가족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갯벌체험, 갯벌마차, 환경보전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가족들은 바지락, 고동, 민꽃게를 함께 잡으며 해양 생태계의 신비로움을 직접 체험하고, 갯벌마차를 타며 다양한 해양 환경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환경보전 캠페인인 '비치코밍'을 실시하여 해변 표류물이나 쓰레기 수거 활동을 통해 생태·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해양체험 및 환경보전 활동시간이 너무 유익하고 즐거웠다"며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과 화성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해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하고, 다양한 생태·기후·환경 활동 및 사회공헌 활동 등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