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작업장 카페 ‘커피드림 1호점’ 운영
상태바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작업장 카페 ‘커피드림 1호점’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6.2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카페운영 및 홍보활동 직접계획 운영예정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카페 커피드림 1호점 현장. / 사진 = 양주시 제공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는 카페 ‘커피드림 1호점’을 오는 27일 양주 청소년문화의집(고읍동 소재) 2층 자립작업장에서 오픈한다고 밝혔다.

‘커피드림 1호점’은 센터에서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고 카페 창업, 바리스타 및 서비스직 업무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모여 운영하는 카페다. 

소속 청소년들은 교육을 이수하고 카페 운영 및 홍보 활동을 직접 계획하며 운영할 예정이며 모든 메뉴는 쿠폰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청소년이 직접 내린 커피와 초코라떼 등을 맛볼 수 있다.

이상현 센터장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이 커피드림 1호점 자립작업장을 통해 자립에 대한 동기가 향상되고, 사회생활에 적응해 나갈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펼쳐나가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상담, 학습, 자격증 취득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031-8082-432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