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안중보건지소, 현화고등학교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펼쳐
상태바
평택안중보건지소, 현화고등학교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펼쳐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6.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 바른자세, 구강관리, 아침밥 챙겨먹기 등
성장기에 주요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내용 진행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현장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6월 23일 현화고등학교 전교생 880명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하나인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펼쳐 참여 학생과 교직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통합 건강 캠페인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하여 관내 중·고등학교 4곳의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 중이며, 5월 경기물류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현화고 학생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성장기 청소년들 대상 건강 캠페인을 통해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교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목적이다.

학생들의 점심시간 및 하교 시간을 활용해 금연 서약하기, 바른자세의 중요성 알리기 및 올바른 구강관리와 아침밥 챙겨먹기 등 성장기에 주요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해당 학교 교사와 학부모들도 함께 피켓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서부지역의 청소년 흡연 예방 등 건강한 환경조성을 위한 논의시간도 가졌다.

안중보건지소에서는 건강영역별 배너 대여 등 학교 주도적 건강증진 활동 지원과 아동․청소년의 건강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