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모현초, 전통문화공연 택견 관람
상태바
용인 모현초, 전통문화공연 택견 관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6.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현초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 함양 기여
용인 모현초에서 펼쳐진 택견공연 모습.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 모현초등학교(이하 모현초)에서는 지난 6월 28일 전통문화공연 예술단체 발광 엔터테인먼트의 유네스코 해설이 함께하는 ‘다 함께 택견 한마당!’ 공연을 관람했다. 

본 행사는 예술로 행복한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을 향유하고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마련했으며, 전교생을 240여 명을 대상으로 음악 교육과정과 연계해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메인 군무인 ‘발광무’를 시작으로 ‘백기신통비각술, 결련택견, 아리랑! 택견과 만나다’등의 퍼포먼스를 7명의 배우가 선보였으며 택견에 대한 해설을 통해 학생들이 공연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문화예술 공연을 즐겁게 관람한 모현초등학교 학생회장은 “택견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나라 전통문화 예술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더 조사해보아야겠다”고 말했다. 

모현초 박선희 교장은 “모현초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국악 및 택견 공연 감상의 기회를 통해 한국의 멋과 흥, 신명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모현초 학생들이 공연에 즐겁게 관람하고 호응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모현초는 문화예술 드림 거점학교로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