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의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기관 간 협력 확대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생의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기관 간 협력 확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7.1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생활 정보, 적응 체험활동 제공 등
병역관련 특화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 체험처 발굴 및 확대로 학생 진로설계 지원
경기도교육청,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와 함께 학생 진로 체험과 정보제공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수원)와 함께 학생 진로 체험과 정보제공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7월 13일 열린 병역진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개소식에는 한정숙 도교육청 제2부교육감과 하성일 경인지방병무청장,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 병역 관련 진로에 도움을 줄 지원센터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지원센터는 군(軍) 관련 진로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선호도 검사, ▲군 생활 정보 제공, ▲군 적응 체험활동 등 병역 관련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사 분야에 특기를 갖춘 전문 상담관이 지원센터에 상주하고, VR 장비 등을 갖춰 학생이 군 생활을 모의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병역의무자와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개인 적성을 군 특기와 연계해 설계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 부교육감은 축하 인사말에서 “학생이 자신의 미래를 찾고 그 길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진로 설계와 체험의 기회가 중요하다”며, “오늘 개소한 병역진로지원센터가 경기도 학생들의 군 관련 진로 설계와 정보제공에 많은 도움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