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과 학교를 연계 운영
중학교 5교, 고등학교 3교 학생이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에 참여
의정부교육지원청 전경. / 사진 =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 전경. / 사진 =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20일부터 7월 27일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과 연계해 지역독서생태계 구축을 위한 청소년 연합 독서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정부 관내 중학교 5교, 고등학교 3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중학교 2팀, 고등학교 1팀을 꾸렸고,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이 협력한 학생 맞춤형 독서 진흥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습관 형성 및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한다.

중학교 A팀은 ‘책과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그림책으로 내 마음 만나기, 의정부시 미술도서관 전시 관람, 명화를 통한 나의 자화상 그리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중학교 B팀은 ‘지구를 살리는 도서관’을 주제로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에 대한 이해, 쓰레기 없는 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고등학교팀은 ‘도서관과 함께 푸른 지구 만들기’를 주제로 지구 환경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이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작가와의 만남,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볼 예정이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을 통해 책에 관한 관심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 나아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독서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