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원봉사 ‘Happy 두~배 더’참가자 모집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원봉사 ‘Happy 두~배 더’참가자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7.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 어르신을 위한 간식을 만들어 가정으로 직접 전달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Happy 두~배 더' 1회차 프로그램을 오는 8월 8일 실시한다. 

관내 만13세~만18세 청소년 10명을 모집해 실시하는 'Happy 두~배 더' 1회차 프로그램은 독거 어르신을 위해 파티시에와 함께 과일타르트, 고구마빵, 감자빵을 만들어 기흥구 소재 독거 어르신 10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해드리고 안부를 확인하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름방학, 의미있고 보람된 자원봉사 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게 될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모집기간은 7월 21일 오전 10시 선착순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신갈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sgyouth@yiyf.or.kr)로 접수하면 된다.

'Happy 두~배 더'는 총 4회차로 운영되며 지역 내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사랑나눔 활동으로 운영되며 자세한 안내는 기관 홈페이지(https://www.yiyf.or.kr/sg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Happy 두~배' 더 1회차 프로그램 모집안내.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