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hip, 돛을 달다’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hip, 돛을 달다’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7.2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 중학교 1학년 685명 대상으로 진행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운영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운영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의왕부곡중학교, 덕장중학교, 백운중학교, 모락중학교 1학년 685명(26학급)을 대상으로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hip, 돛을 달다’(이하 리더십교육)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4월 14일부터 7월 17일까지 운영한 리더십교육 프로그램은 셀프리더십 강화, 대인관계 리더십 역량 개발 등의 내용으로 총 2회기 활동으로 구성했으며, 청소년의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개인과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한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리더십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리더십교육 내용 논의, 활동 워크북 및 교구 제작 등으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참여형 리더십 프로그램을 도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나의 리더십 역량을 점검해 볼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협업하면서 대인관계 리더십을 발휘해 볼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하반기에 갈뫼중학교 1학년 10학급을 대상으로 리더십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4년도에는 의왕시 중학교 1학년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보급을 추진할 방침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