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 관내 청소년·학부모 대상 대학진학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관내 청소년·학부모 대상 대학진학입시설명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7.28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진학 및 입시 전략제공
2024 대학진학입시설명회 개최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는 2024년도 대입 수시·정시·학생부종합전형 등 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진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24일 개최된 설명회는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관에서 열렸으며 김동근 의정부시장, 경규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관내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2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교육협의회 안성환 교사’가 강사의 ▲대입전형분석과 신설학과에 대한 입시전략, ▲입시트렌드의 변화, 주요 12개학 전형특징, ▲원서작성법, 종합전형준비법 등을 전략적으로 강의했다.

이어 ‘EBS대표입시강사 윤윤구 교사’가 강사로 나서 다가오는 ▲2025년·2026년 학년도 입시와 ▲대학별 전형별 입시분석 이를 대비하기 위한 ▲효과적인 학습법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감있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은 “향후 의정부시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진로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변화에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석한 학부모는 “진학에 있어 막연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의정부시에서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어 아이와 함께 진로와 진학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기획되어 청소년들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면 감사드리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10월에는 중등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 진학설명회를 진행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미래 전략적인 고입설계를 할수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는 입시설명회 뿐만아니라 청소년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체험센터(031-828-9558)로 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