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학습공간‘학습별다방’ 하반기 운영
상태바
우리동네 학습공간‘학습별다방’ 하반기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7.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건강힐링교육, 캘리그라피, 라탄소품만들기 등
8월 1일부터 시작
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안내.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안내.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이웃과 함께 지정된 학습공간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하반기 운영을 8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학습별다방’은 시민에게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해 시민이 원하는 시간에 이웃과 함께 평생학습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 공동체를 지향하는 사업이다.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공방, 작은도서관 등) 대표의 공간 기부를 통해 자유롭게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인 학습별다방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정된 학습별다방은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 ‘지식(GSEEK)’ 내 ‘학습공간 예약’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반기 운영 프로그램에는 ▲방학을 부탁해(엉터리공작소), ▲어르신 튼튼 힐링교실(과림행복건강센터), ▲마음을 담은 캘리그라피(매화복지센터), ▲쓰임 있는 라탄소품 만들기(경기두레생협교육센터), ▲동시 쓰기(붐업아트홀), ▲미술치료는 마술치료(로뎀나무 작은도서관) 등 13개 과정이 있다.

시 관계자는 “학습별다방을 통해 이웃과 함께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을 근거리에서 누리는 생활 속 평생학습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부 운영현황과 참여 방법에 관한 안내는 시흥시 평생학습포털(www.siheung.go.kr/edu)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031-310-2506)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