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잼버리 대원들 찾아 직접 상황 펼쳐…유익한 프로그램 제공도 약속
상태바
부천시, 잼버리 대원들 찾아 직접 상황 펼쳐…유익한 프로그램 제공도 약속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국 대원 600명이 부천에서 남은 일정 소화할 예정
조용익 부천시장이 잼버리 대원들이 머무르는 관내 교육기관을 찾아 기관 관계자들과 협조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 사진 = 부천시 제공

조용익 부천시장이 제6호 태풍 카눈의 상륙에 대비해 부천으로 거점을 옮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챙기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조 시장은 8월 9일 관내 교육기관을 찾아 잼버리 대원들의 건강 상태 확인과 시설 점검에 나섰다.

또한 해당 기관 기숙사 식당에서 잼버리 대원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면서 그들의 요구와 바람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조 시장은 해당 기관 관계자들과 현장 상황을 논의한 뒤 잼버리 대원들이 부천에 머무는 동안 최선의 노력을 함께 기울이기로 뜻을 모았다.

7개국 대원 600여 명은 지난 8월 8일 전북 새만금 잼버리 캠프를 떠나 해당 기관으로 이동했다. 이들은 기관 기숙사를 숙소로 이용하면서 부천에서 남은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가장 먼저 잼버리 대원들의 건강 및 안전 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다. 체류 지원 태스크포스(TF, 전담조직)를 구성해 ▲숙소, ▲현장 안전, ▲보건의료, ▲문화프로그램, ▲통역 등 행정, ▲급식 등을 담당하는 각각의 지원반을 꾸렸다.

부천시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 시민 자원봉사자들이 나서 현장 실무를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비상의료지원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 의료지원 유관기관 및 부처 간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혜원의료재단 부천세종병원을 응급의료 병원으로 지정하고, 부천시약사회 지원을 통해 마련한 비상 의약품을 숙소에 비치했다.

잼버리 대원들은 이날 교내 콘서트홀에서 진행된 한국예총 부천지회의 예술 공연을 관람하고,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한옥체험마을을 견학했다.

이어 부천 8경 투어, 워터파크 방문, 세계적인 비보이팀인 진조크루와 부천시립예술단의 공연 등 즐길 거리로 가득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조 시장은 “부천에 온 잼버리 대원들이 이곳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시설 점검 및 의료지원을 꼼꼼하게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